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건강

2주 빼빼주스 만들기 해독 다이어트로 6kg 감량??

2021. 6. 16.

저번주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에서 일반인이 2주만에 6kg를 감량한 사연이 나왔는데요. 관심이 가지 않을수 없죠. 

이 분이 실행한것은 그저 해독주스를 하루 한끼 먹었을뿐이라고 해요. 아니 대체 몸안에 얼마나 많은 독소가 있길래, 해독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해독이 되면서 지방까지 빠지는걸까요?


2주 빼빼주스

이름까지 빼빼주스라고 하는 이 '해독쥬스'의 재료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꼭 끝까지 봐주세요. 

색이 영~ 예쁘지는 않은데요. 출연 패널들도 빼빼주스라는 이름에 큰 관심을 보이며 자리에서 들썩들썩... 빨리 공개해줘요,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이 빼빼주스의 재료는 딱 4가지가 들어간다고 힌트를 주었어요. 4가지중 2가지는 의외의 재료라고 하구요. 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는데요. 궁금궁금...

해독주스의 재료 공개!

아스파라거스, 오이고추, 토마토, 딸기(산딸기, 블루베리)입니다. 

지용성 독소를 제거하는데 가장 중요한 재료가 바로 아스파라거스라고 해요. 이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간기능을 높여주어 지용성독소를 수용성독소로 만들어 배출을 도와준다고 해요. 

또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간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와 고추가 포함된 해독주스라니... 어떻게 먹어야할지 고민이 되긴 하는데요. 해독주스를 만드는 방법까지 자세히 담았습니다. 

2주 빼빼주스의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스파라거스 100g, 오이고추 5g, 올리브오일 1큰술, 토마토 반개, 블루베리 50g (다른 베리류로 대체가능), 물 200ml 

고추때문에 살짝 당황했었는데, 다행히 고추의 양은 아주 조금 들어가네요. 

아스파라거스는 세포벽이 두껍기 때문에, 체내 흡수를 돕기 위해 뜨거운 물에 살짝 익혀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자른 다음,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1분이내로 익혀도 괜찮다고 해요.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됩니다 올리브오일을 넣어서 먹으면 다른 재료의 영양소들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절대로 빠뜨리면 안되겠죠?

이렇게 만든 해독주스를 2주동안 하루한끼 식사 대신 마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독에 좋은 빼빼주스도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2주간 빼빼주스로 해독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면, 식단에 맞춰서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날에는 3끼 모두를 빼빼주스를 먹고, 2일차에는 2끼, 3일차부터는 1끼를 먹는데, 꼭 저녁식사를 빼빼주스로 대신해야하네요. 다시 말해, 1일차 3끼를 먹고 2일차 아침까지 연속으로 4끼를 빼빼주스만 먹습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기본수칙들이 있는데요. 

  1. 야식이나 패스트푸드, 밀가루 음식은 최소한 이 해독기간만이라도 먹지않기
  2. 독소배출을 위해 하루 물 1.5L이상 마시기
  3. 빼빼주스 식단에 맞춰 운동도 병행하면 해독 및 다이어트 효과 상승!

그냥 해독주스만 마시면 된다고 쉽게 살이 빠지거나 해독할 수 있는것은 아니네요. 힘들게 챙겨마시는 빼빼주스인데 꼭 기본수칙을 잘 지켜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빼빼주스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하루한끼 빼빼주스로만 먹는 해독다이어트를 2주이상으로 진행하는것은 몸에 무리가 있을수 있으니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