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집밥레시피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백종원 레시피)

2021. 9. 16.

요즘 진짜 옥수수제철이라 옥수수가 너무 맛있어요. 초당옥수수를 그냥 쪄서 먹기만 해도 달콤하고 고소하니 맛있지만, 휴게소에서 먹던 마약옥수수가 먹고싶어서 '마약옥수수 만드는법'을 찾아봤어요. 

믿고보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레시피랍니다.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마약옥수수 만드는법은 참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백종원님은 집에서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우선 삶은 옥수수가 필요합니다. 그냥 삶아도 되지만, 백종원님 옥수수 삶는 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옥수수 삶는법 (옥수수 6개 기준)
1. 껍질을 한겹 남긴 옥수수 6개를 냄비에 넣고 옥수수가 충분히 잠길 만큼 물을 붓는다. 
2. 소금 1.7큰술, 설탕 3큰술, 뉴슈가 3큰술을 넣는다. (뉴슈가를 빼려면 설탕을 한컵 넣는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30분간 삶는다. 

삶은 옥수수는 냉동고에 넣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삶은 옥수수가 준비되었으면 마약옥수수를 만들어볼게요. 

 

통옥수수구이

[재료]

삶은 옥수수 2개
마요네즈 5큰술(80g)
황설탕 2큰술(24g)
파마산 치즈가루 적당량
고운 고춧가루 적당량 


1. 냉동실에 보관해서 딱딱해진 옥수수는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려서 말랑하게 해줍니다. 반으로 잘라서 나무 젓가락을 끼워줘요. 

2. 팬에 마요네즈 5큰술, 황설탕 2큰술을 넣고 약한 불에서 섞어줍니다. 

 

3. 설탕이 잘 녹으면 소스를 옥수수에 발라줍니다. 

4. 소스를 잘 바른 옥수수위에 파마산치즈 가루를 적당량 뿌려주세요. 

5. 고운 고춧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고춧가루 대신 파프리카 가루가 있으면 뿌려줘도 좋아요. 

정말 간단하게 완성되는 마약옥수수예요. 매운걸 잘 못먹는 아이들에게는 고춧가루 생략가능합니다. 옥수수심지에 나무젓가락을 꽂은 버전도 휴게소느낌이 나서 좋지만, 알알이 떼서 만든 버전은 먹기 편리할 것 같아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있는 마약옥수수, 많이 드시면 살찌는 건 책임못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