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생활정보

6월 탄생화와 꽃말 + 탄생석 알아보아요

2021. 6. 3.

아름다운 계절 6월입니다. 

6월에 태어나신 분들을 위해 탄생일별 탄생화를 준비했습니다. 역시나 계절의 여왕답게 참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포함되어있네요. 각 꽃들의 꽃말까지 함께 찾아보세요.


6월 탄생화와 꽃말

 

6월1일 - 장미 : 나의마음은 그대만이 아네

장미꽃을 탄생화로 갖는 당신은 소극적이면서도 이상이 드높은 사람이군요. 용감한 자만이 미인을 얻는 법. 지나친 자존심은 사랑에 방해만 됩니다.

6월2일 - 빨강매발톱꽃 : 솔직

연인이 뭔가를 지적하면 좋게 생각하고 솔직하게 받아 들이는 자세가 더욱 더 필요한 당신이군요.

6월3일 - 아마 : 감사

손재주가 많군요. 플라워 디자인쪽에 인생의 승부수를 던져 보시지 않겠어요?

6월4일 - 장미 : 아름답게 빛나는 얼굴

지적인 감각이 뛰어나고 세련된 삶입니다만 사랑에는 외모만을 찾는 타입이고 상대에게 주문도 많은 사람입니다.

6월5일 - 메리골드 : 가엾은 애정

누군가를 좋아하면 일편단심입니다. 일편단심도 좋지만 지나치게 집착하면 새로운 연인과의 만남도 늦어지고 맙니다.

6월6일 - 노랑붓꽃 : 가엾은 애정

화염처럼 정열을 불태우기를 마다하지 않는 사람이군요.

6월7일 - 슈미트티아나 : 사모하는 마음

의사표현이 서툴군요. 생각만 하는 것은 시간낭비입니다. 사모하는 마음은 상대에게 강하게 전달되어 야 행복이 찾아드는 것입니다.

6월8일 - 쟈스민 : 사랑스러움

순수하고 청순하고 관능적인 당신. 감수성이 강한 당신입니다.

6월9일 - 스위트피 : 우아한 추억

정이 많고 헌신적인 사람이지만 상대를 잘 파악하고 자신을 지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6월10일 - 수염패랭이꽃 : 의협심

투쟁심, 정의감, 미적 센스가 풍부한 사람이지만 의사표현이 풍부한 사람입니다. 그 때문에 까다로운 사람으로 비쳐서 사랑의 기회를 놓치고 마는 수도 있습니다.

6월11일 - 패모 : 위엄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희생적이지만 정작 자기일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군요. 자신의 일도 좀 더 소중히 하는게 필요합니다.

6월12일 - 레제다오도라 : 매력

많은 이성이 당신을 생각하고 있지만 당신은 그것도 모르고 있군요. 자 누군가를 유혹해 봅시다.

6월13일 - 디기탈리스 : 가슴속의 생각

거짓 사랑으로 곤혹스러워 하고 있지는 않나요? 정말로 사랑하고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일 것입니다.

6월14일 - 별꽃 : 추억

고독을 사랑하고 성실한 당신이지만 사랑에는 너무 조심스럽군요.

6월15일 - 카네이션 : 정열

사교가이며 재능이 풍부하지만 사랑에는 거절당하기 쉽군요. 서투른 표현이라도 좋습니다. 진심을 전 하는게 중요합니다.

6월16일 - 투베로즈 : 위험한 쾌락

위험을 좋아합니다. 자극을 추구하고 즐거운 일에 탐닉하는 타입입니다.

6월17일 - 토끼풀 : 감화

사랑에 아픈 추억을 갖고 있군요. 아픈 추억이 있더라도 굳건히 전진할 때보다 성장할 것입니다.

6월18일 - 백리향 : 용기

이지적이고 자존심이 강한 당신. 억지로 웃어 주어야만 하는 상대는 그만두고 자연스레 웃을 수 있는 연인을 찾아 봅시다.

6월19일 - 장미 : 사랑

자기 중심적인 취향으로 애정도 쉽게 식어버리는 타입이군요. 사랑은 참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6월20일 - 꼬리풀 : 달성

순결한 연애관의 소유자이군요. 좋지않은 유혹에 걸려들면 시간이 좀 걸리지만 정신을 똑바로 차리면 문제가 없습니다.

6월21일 - 달맞이꽃 : 자유스러운 마음

마음이 고운 당신은 자유스러운 마음으로 많은 사람들과 교제하려 하는군요. 하지만 상대방은 당신을 쉽게 변하는 사람으로 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군요.

6월22일 - 기막살이나무 : 사랑은 죽음

사랑은 투쟁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당신이군요. 사랑은 오로지 계속 주는 것입니다.

6월23일 - 접시꽃 : 열렬한 연애

너무나도 진지하고 순진해 실패하리라고 지례짐작하고 약해지기 쉬운 당신이군요.

6월24일 - 버네나 : 가족의 화합

감미로운 유혹에 약한 당신. "좋아하니까" 하며 쉽게 자신을 합리화하고 마는군요. 그러나 거기에 져 서는 안됩니다.

6월25일 - 나팔꽃 : 덧없는 사랑

자부심과 자신감이 넘치는 당신이지만 무의식 중에 잘 어울리는 연인을 찾고 있군요.

6월26일 - 라일락 : 아름다운 맹세

언제까지나 갓난아이처럼 사랑에도 순진한 마음을 갖고 있군요.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참된 사랑 을 빨리 키우도록 하십시오.

6월27일 - 시계꽃 : 성스러운 사랑

성스러운 사랑에 사로잡히기 쉽군요. 그래서는 통속적인 사랑을 받아들일 수가 없으므로 주의해야 겠군요.

6월28일 - 제라늄 : 그대가 있기에 행복이 있다.

지금 그대로의 당신 모습으로도 자신과 꼭 어울릴 만한 사람을 찾을 수 있겠군요. 용기를 찾으세요.

6월29일 - 빨강제라늄 : 그대가 있기에 사랑이 있네

재능이 많고 사교성이 있으므로 도를 넘지 않도록 감정조절만 잘 한다면 무슨일에서든 성공할 것입니다.

6월30일 - 인동 : 사랑의 인연

관대한 마음씨와 헌신적인 애정을 갖고 있는 당신. 사람들에게 경애 받고 있습니다.


6월 탄생석

6월탄생석 : 진주 

진주는 건강과 장수, 부를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다른 보석들과는 달리 진주는 광물이 아니라 생물체안에서 채취하는 보석인데요. 

진주는 굴이나 섭조개 같은 조개류안에 모래알과 같은 이물질이 침투하면 그 이물질을 둘러싸기 위해 체액을 분비하여 굳혀져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진주는 고통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주의 탄생과정과 진주의 은은하고 신비로운 빛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진주는 크기가 작고 모양이 일정하지않은 것보다 크기가 크고 둥근것이 더욱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