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생활정보

5월 탄생화 꽃말, 탄생석까지 알아보아요

2021. 5. 4.

4월이 왔다 싶었는데, 벌써 또 5월입니다. 5월은 계절의 여왕답게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5월에 태어나신 아름다운 분들... 탄생화와 꽃말까지 알아보아요. 


5월 탄생화 꽃말

 

1일 앵초 - 젊은날의 슬픔

젊은 시절 사랑의 아픈 가슴을 잘 이겨내야만 앞으로 만날 연인과 참되게 사랑할 수가 있겠군요. 행복이란 괴로움을 뛰어 넘을 때 찾아드는 것입니다.

2일 미나리아재비 - 천진난만함

당신은 담백한 매력이 넘치는 사람입니다.애정운과 금전운은 좋으나 자칫 스캔들에 휘말리기 쉽겠군
요.

3일 민들레 -신탁

두뇌가 명석한 당신은 사물을 볼때도 어렵게 보아 때로는 좋은 기회를 놓치기 쉬운 구석이 있습니다.

4일 딸기 - 존중과 애정

당신은 사랑에 푹 빠지기 쉬운 타입입니다. 절제와 인내심을 갖고 일을 처리 할 때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5일 은방울꽃 - 섬세함

자기표현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군요. 그렇지만 신념을 갖고 행동을 하면 크나큰 행복이 찾아 들 것입니다.

6일 비단향꽃무 - 영원한 아름다움

당신은 어떠한 역경이라도 극복하는 강인한 사람입니다. 그것은 외로움을 안고 있기에 그렇게 강인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7일 딸기잎 - 사랑과 존경

지적수준도 높고 교양도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소극적입니다. 당신에게 적극성이 더해진다면 어떤 희망이라도 당신 생각대로 될 것입니다.

8일 수련 - 청순한 마음

순수함으로 가득찬 당신이지만 유혹의 손길이 끊임없으므로, 자신을 똑바로 보고 다른 사람의 유혹에 걸려들지 말아야 합니다.

9일 겹벗꽃 - 정숙,단아함

수줍음이 많아 이성의 인기는 그다지 끌지 못합니다. 그러나 마음속 깊숙한 곳에는 한 사람만을 사랑하고 있군요.

10일 꽃창포 - 우아한 마음 

선천적으로 기품을 가지고 있으나 그 기쁨을 후천적으로 이끌어 내려는 노력이 부족하군요.

11일 사과 - 유혹

주위를 둘러보면 참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받기에 당신은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겠군요.

바구니에 담긴 사과
사과

12일 라이락 - 사랑의 싹

운명적인 만남에 가슴을 졸인 일이 벌써 여러 번 있겠군요. 그래서 또 다시 운명적인 만남이 있다면 푹 빠지겠군요. 그것이 당신의 운명이니 어쩔 수 없군요.

13일 산사나무 - 유일한 사랑

당신은 실력파입니다. 사랑도 인연을 기다리는 것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사랑의 매파는 바로 당신입니다.

14일 매발톱꽃 - 승리의 맹세

당신의 사전에는 실연,패배라는 말이 없군요. 오직 승리만이 있는 인생. 그러나 바로 그 때문에 남 모르는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15일 물망초 - 진실한 사랑

사랑하고 사랑받으면 훨훨 타버리는.... 그런 정열적인 사랑을 갖고 있군요. 그런만큼 사랑도 기다리기보다는 찾아 나서야 겠군요.

16일 조팝나무 - 선언

예민한 관찰력의 소유자인 당신은 눈에 보이는 부분에 관해서는 당신의 생각대로 입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은 그리 간단한 것이 아니므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17일 노랑튤립 - 사랑의 표시

상대방을 사랑의 늪에 빠뜨려 놓고 모른체 하는 고약한 면이 있군요. 당신 자신한테 좀더 신경을 쓰지않으면 자칫 오해를 받기 쉬우므로 주의해야겠군요.

18일 흰앵초 - 첫사랑

다른 사람의 호감을 사는 타입이면서도 사랑에 관해서는 소심한게 흠이군요.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라면 만인이 당신을 부러워 하겠군요.

19일 아이리스 - 아름다움의 소유자

남모르게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남에게 사랑받을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나아간다면 성공이 기다릴 것입니다.

보라색 아이리스
아이리스 

20일 괭이밥 - 빛나는 마음

기쁨을 얻기 위해서는 빛나지 않고서는 안됩니다. 마음을 비우고 노력해야겠군요.

21일 제비고깔 - 자유

당신은 싫은 일이 있어도 궁시렁대지 않는 성격입니다. 깊이 생각치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이 숙명입니다.

22일 귀고리꽃 - 열렬한 마음

당신은 찾아낸 사랑을 신성하고도 소중히 여기며 한눈 파는 일이 없이 푹 빠져드는 사람입니다.

23일 풀의싹 - 첫사랑의 추억

추억을 가슴속에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는 당신 그것을 날개 삼아 미래로 날아 오르려고 하나요? 자기중심적 틀에서 벗어나 좀더 마음의 문을 열어 보세요.

24일 헬리오토로프 - 사랑이여 영원하라

업무에 헌신하게 되면 혼기를 늦추게 됩니다. 자, 사랑의 달콤함을 무시하지 마세요.

25일 삼색제비꽃 - 사랑이여 영원하라

뒤로 한 발 물러나 생각에 잠기는 태도가 두드러지는 당신은 너무 주변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26일 올리브나무 - 평화

당신은 고민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도와주고 싶어하는 상냥한 사람입니다. 때문에 정작 자기에게는 여유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언젠가는 사랑을 준 만큼 돌려 받을 것 입니다.

올리브나무
올리브나무

27일 데이지 - 순수한 마음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당신은 당신과 같은 사람을 만나면 당신의 인생은 행복이라는 말 외에는 달리 표현할 수가 없군요.

28일 박하 - 미덕

우쭐대지 않은 태도가 당신의 매력이므로 끝까지 자신의 장점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9일 토끼풀 - 쾌활

밝고 명랑하고 게다가 성실한 사람이므로 주변의 신뢰는 이만 저만하지 않겠군요 .당신의 연인도 틀림없이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30일 보라색 라일락 - 사랑이 싹

추억에 빠지기 쉬운 당신 이젠 그만 두세요. 모처럼 연인을 만났는데도 과거에 사로 잡히면 앞으로 발전할 수가 없으니까요.

31일 무릇 - 강한 자제력

마음이 연약하고 쉽게 고독해지는 당신. 연인은 그런 당신을 이해하고 상냥하게 받아줄 수 있는 사람이 좋겠군요.


5월 탄생석 - 에메랄드 

에메랄드는 정조와 순결, 자연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보석인데요.

흠이 없는 에메랄드를 얻는 것은 결점없는 인간을 찾는 것보다 어렵다

에메랄드를 빛에 비추어 보면 내부에 실 같은 것이 엉켜 있어 마치 나무나 풀이 우거진 정원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에메랄드가 만들어지기 이전, 지구 내부의 액체가 결정 속에 남아 있는 것이라고 해요. 정말 신비롭지요?

눈이 피로할때는 자연의 초록을 보라는 말처럼, 에메랄드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정신안정제로 여겨지기도 한답니다. 또한 행복과 행운을 주는 신비로운 힘을 가진 보석이예요. 

5월 탄생석으로 에메랄드를 지니면 건강과 행운이 따를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