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건강

노스카나 사용법 알아보아요 (+효과, 부작용, 가격)

2021. 5. 26.

섬네일

요즘 여드름흉터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으로 혜리를 모델로 광고하는 '노스카나'가 핫합니다. 노스카나겔은 2013년 동아제약에서 발매한 흉터치료제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노스카나의 효능 중 여드름흉터를 완화하는 효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심하지않은 여드름이라도 방치할 경우 여드름흉터가 심해져 복구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흉터치료제의 사용이 중요한것 같아요. 

  • 노스카나 효과 
  • 노스카나 사용법
  • 노스카나 성분
  • 노스카나 부작용
  • 노스카나 가격

 

노스카나 효과 

노스카나겔의 효과는 '비대성 켈로이드성 흉터', '수술흉터', '여드름흉터'의 완화입니다. 주의할 점은 상처조직의 치료 후 처치에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 상처가 아물지않은 피부에는 절대 바르면 안되고, 상처가 아물고 딱지가 떨어졌거나 수술했다면 실밥을 푼 후, 또는 상처가 난 후 1~2주가 지나 상처가 충분히 아물고 난 후에 사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노스카나 사용법

1. 상처와 주변피부에 하루 수회 가볍게 마사지하면서 바릅니다. 

2. 비후성흉터의 경우에는 두껍게 바르고 붕대를 감은 후 하루저녁동안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후성흉터는 상처부위가 정상피부보다 입체적으로 튀어올라오는 흉터를 말합니다. 켈로이드성 피부도 포함이 됩니다. 

3. 노스카나를 바르는 중 상처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12세 미만은 의사와 상담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노스카나 사용하면 안되는 경우 

1. 눈 주위나 점막에는 사용하지않습니다. 

2. 6개월미만 영아,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3. 화농성 감염부위, 절개되거나 아물지않은 상처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4. 아스피린 등과 동시 사용시 출혈위험 있으니 동시사용을 하지않습니다. 

5. 저혈소판 등이 있는 경우 사용하지않습니다. 

 

노스카나겔 성분 

노스카나의 주요성분은 3가지입니다.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인데요. 

헤파린나트륨은 콜라겐구조를 느슨하게 만들어 흉터를 부드럽게 만드는 작용을 합니다. 흉터는 콜라겐이 비정상적으로 결합된 것이기 때문인데요. 또한 염증을 예방해주고 조직재생을 도와줍니다. 

알란토인 또한 피부를 연화시켜주고, 약물이 피부속으로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상처치유를 촉진하고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덱스판테놀은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색소침착이나 파인 흉터에 효과적입니다.  

 

노스카나 부작용 

노스카나의 부작용으로 알레르기, 가려움증, 발진 등이 있는데요. 노스카나의 성분이 콜라겐구조를 느슨하게 하고 피부를 연화시켜주기 때문에 약간의 가려움과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겪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빨갛게 부어오르고 심하게 가렵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스카나 가격

노스카나는 시중의 약국에서 120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국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